여행

일본여행. 와이파이5G 포켓와이파이 vs Esim(선불) vs 로밍 어느쪽이 좋을까?!

Zeteking 2023. 7. 17. 23:27
반응형
Travel info.

일본 여행을 하다보면 목적지를 찾아가기 위해서도 필요한게 스마트폰, 관련 정보와 맛집 찾기에도 꼭 필요한게 스마트폰입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할려면 필요한게 인터넷입니다.

 

요 인터넷을 쓸려면 여러가지 선택지가 있는데 요 선택지중에 무엇이 여행이나 비즈니스에 더 유리한지 장점과 단점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본에서 스마트폰 인터넷 사용하는 방법 선택지
1. 포켓 와이파이 렌탈

스마트폰이랑 비슷한 기계인 와이파이 기계를 렌탈하는 방법입니다. 기간은 3,5,10일간 머무는 날짜 관련 플랜으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와이파이 라우터 전원을 켜 스마트폰에 와이파이 라우터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장점으로는 선택지들중에 가장 저렴하며, 2인 이상의 사람들도 기계에 접속하여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단점으로는 기계가 크기가 있다보니까 가방이 없으신 여행을 즐기시는 분들은 불편하실 수도 있습니다.

또한 가격이 싼 만큼 와이파이 기계를 반납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인터넷을 여러명이서 쓸 수 있어서 핸드폰 뿐 아니라 노트북을 사용하실 분들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2. 선불 IC  eSIM

5G나 4G 시스템을 유심만 끼워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선택지중에 가장 추천합니다. 통신도 빠르고 가격도 그렇게 비싸지는 않은데다가, 핸드폰만 들고 있으면 핸드폰 그자체로 인터넷을 바로 사용할 수 있어 간단합니다.

 

하지만, 포켓와이파이 처럼 주변사람들과 같이 쓸 수는 없어서 그 부분만 불편합니다.

 

3. 국제 로밍

한국에서 사용하는 이동통신사의 폰을 바로 로밍하여 국제 회석을 통해 통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쉽게 사이트에서 로밍을 시키거나 국내 공항에서 로밍을 하여 간단하게 사용이 가능하지만, 이용요금이 쓰는 만큼 달라집니다. 하지만, 국가 상황 혹은 스마트 기종에 따라 이용이 불가능 한 케이스도 있습니다.

 

4. 일본 휴대폰 렌탈

일본 공항에 도착하여 일본에서 쓸 휴대폰을 렌탈하는 방법입니다. 일본에서 사용할 핸드폰을 빌리는 방법입니다. 렌탈 요금 외에 그나라의 데이터 통신료가 부과되는 경우가 있는 너무 유료적인 경우입니다. 일본에 도착하면 유도를 굉장히 많이하지만 합리적이지 않은 금액 때문에 인기가 별로 없습니다.

 

5. 무료 공공 와이파이 존 이용하는 방법

어딜가더라도 와이파이가 있는 우리나라와 다르게 일본은 공항 혹은 역, 호텔 , 편의점 같은 곳에서 제공하는 무료 와이파이가 있습니다. 이 와이파이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일본 여행에 익숙치 않은 사람도 와이파이 잡히는 곳에 가서 와이파이를 사용하는 아날로그적인 방법을 이용해보세요.

 

절대 안할것 같지만, 포켓 와이파이 기계의 전원이 없어지거나 배터리가 없는 경우도 사용할 수도 있고 피치못할 사정으로 꼭 이용하게 되는 신박한 아날로그 방식의 선택지입니다.

 

쓰기 싫어도 한번쯤은 쓰게 되어 있어요.

 

가장 합리적인 선택지 2가지

 

가장 합리적인 선택지의 경우 포켓와이파이와 Esim을 빌리는 방법입니다. 이 경우 제가 생각할 때에는 노트북을 비롯해 스마트폰 까지 여러가지 기기를 이용할 경우 포켓와이파이를 이용하시길 추천드리고, 핸드폰만 사용하시면 되는 탐험가들에게는 일본 UESIM을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핸드폰으로 어플만 등록하면 바로 써지는 유심도 있기 때문에 가장 저렴하고 합리적인 두가지 방법 추천드려요!!

 


 

반응형